질문 )
문자 발송 시 발신번호 사용절차 변경안내 문구가 떠서 문자를 보낼 수 없습니다.
이전에는 잘 보냈었는데 갑자기 해당 아래와 같은 안내문구가 생겨서 진행하는 법을 모르겠습니다.
답변)
최근 정보 통신망 법 개정 법령 시행으로 [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84조] 에 따라
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서
사전등록된 발신 번호로만 문자 메세지 전송이 가능합니다.
이전에 문자 전송 내역이 있으셔도 발신번호 등록 과정을 거쳐야만 전송이 가능합니다.
법 개정으로 인해 생긴 현상이므로 불편하시겠지만 아래의 방법을 통해 발신번호 등록을 꼭 해주세요.
휴대폰번호 인증/일반번호 인증 두가지의 경우가 있습니다.
* [PC/모바일 일반형]
접속경로 : 관리자 페이지 > 문자/이메일 발송 > 일반문자 or 무료 결혼문자 > [발신번호 관리] 클릭
* [특가형 모바일 회원수첩]
접속경로 : 관리자 페이지 > 문자 > 일반문자 or 무료 결혼 문자 > [발신번호 관리] 클릭
1) 휴대폰 번호 등록 방법
해당 안내문구가 보이면 확인을 눌러주세요
휴대폰 번호/일반전화등록 두개의 칸이 보입니다.
[휴대폰 번호]를 클릭해주세요.
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면 전체 동의 후
PASS 또는 문자(SMS) 둘중 편하신 방법으로 인증하기를 눌러주세요.
인증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 후 인증번호를 받으시면 해당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※위의 화면과 같이 통신사 선택 안내가 뜨지 않는 경우
브라우저 상단에 팝업창 허용이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.
해당 화면이 보이지 않을때는 팝업창 허용을 누른 후 새로고침 후 다시 진행해주세요.
인증번호를 정상적으로 입력하시면 해당 안내문구가 뜹니다.
확인이 필요한 경우 빨간색 문자보내기 버튼 아래에 있는 [발신번호 관리] 를 클릭해주세요.
정상적으로 인증이 완료되면 휴대폰 번호와 [정상] 이라는 상태로 등록됩니다.
한번 인증 하면 이후에는 등록된 번호로 사용 가능합니다.
번호가 바뀔 경우 위와 같이 다시 인증을 받아야 하는 점 안내 드립니다.
2) 일반전화 등록 방법 안내
발신번호 사용절차 변경 안내 확인을 누른 후 일반전화등록을 눌러주세요.
발신번호/가입자명/원부증명서 입력 화면이 보입니다.
※원부증명서 발급 방법 (해당 증명서는 슈빅에서 발급이 불가능 합니다.)
사용하고 계신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을 발급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.
이용하고 계신 통신사로 문의 후 원부증명서를 발급 받아서 등록해주세요.
원부증명서를 발급 받으셨으면 증명서 등록을 클릭 후 파일선택을 하여
해당 파일을 업로드 하고 확인을 눌러주세요.
발신번호, 가입자명, 원부증명서 등록까지 모두 입력이 완료 되었으면
등록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.
일반 번호 등록의 경우 당사에서 원부증명서(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)
확인 후 해당 번호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 합니다.